머피의 법칙
저자 : 조셉 머피
구매 : 구글 playbook 90일 대여
중학교 때로 기억나는 데 동네 문방구에서 한켠에 책들을 판던 곳이 있는데, 거기서 머피의 법칙이라는 제목에 끌려 구매를 한적이 있었다. 아마도 당시에 DJ.DOC의 머피의 법칙이란 노래 때문에 머피의 법칙이란 말이 익숙했기에 그랬던거 같은데, 이 책을 구매할때는 그런 머피의 법칙(잘 하려고 하는데 일이 잘 안풀리는)의 사례를 보려고 가볍게 골랐던거 같다. 하지만 처음을 읽어보고 그런 생각했던게 아니라 약간은 실망했었던 기억이 있는데, 점점 책을 읽어가면서 정말 이런 일들이 가능할까? 의심 반 그리고 기대 반으로 몇번을 읽고 또 읽었던 기억이 있다. 지금이라면 '시크릿’류의 책들이 너무도 많아 쉽게 비슷한 책을 찾아볼 수있겠지만 그때는 인터넷도 없을때라 정보의 습득이 그리 용이하진 않았었고 어린 마음에 마냥 신기하기만 했던것 같다.
상상하면 이뤄진다가 그 요지고, 그 실제? 사례들로 책은 채워져 있다. 이 이후로도 이쪽에 관심이 갔기 때문에 네빌고다드, 시크릿 등등을 보게 되었지만 내가 아직까지 심상화를 제대로 하지 못해서 실제로 이뤄지는지 아닌지 여부를 확인하진 못하고 있는 중. 그래서 심상화의 기초가 되는 명상에 대해서도 찾아보고는 있지만, 아직 제대로 깊숙히 명상에 들어간적도 없다. 하지만 얼마전에 포스팅한 명상 책도 있으니 그 방법대로 될때까지 시도 해 보기로 하고, 될일은 된다에서 마이클 A.싱어가 그랬듯 명상으로 내 머리속의 목소리를 없애간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소득은 있을것이라 보기에 명상을 제대로 시도해 봐야겠다. 그리고 나서 심상화를 한 다음에 진짜 이뤄지는지? 아닌지는 나중에 내가 어떻게 살고있는지에 따라 알게 되겠지?
이번에 구글 playbook에서 우연치 않게 책을 발견하여 90일 대여로 읽어 보았는데, 그때 읽었던 책과는 다르게 좀더 내용이 많아지고 기도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으므로 자기만의 기도를 만들고 되뇌어 모두들 원하는 바를 다 이루고 행복해 질 수 있기를 바란다.